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치료비결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0:59

    월라벌 문화가 확산되면서 취미생활과 다같이 건강관리에 무관심한 사람들이 많고, 테니스, 배드민턴, 골프 등 스포츠를 즐기는 경우가 더 거의 매일입니다. 그러나, 꾸준히 하지 않고, 가끔 무리를 해서 운동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정내용에 어긋나 어깨를 다쳐 어깨가 아픈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가의 매일은 견관절 질환 중 하나 반 사람에게도 널리 알려진 질환이 즉석에서 "오십견"에 대해 소개합니다.


    >


    ​ 50대 전후에 많이 발병하는 것입니다로 이름 붙여진#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은 어깨가 굳어서 움직임이 제한되며 심한 통증을 수반하는 질환입니다. 어깨관절을 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고 관절에 유착이 발생하여 어깨가 굳어지며 심각한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이런 어깨 관절 유착성의 통증은 과거에는 50대에 많이 발생하는 것입니다로 오십견으로 불렸지만 현대 사회의 30~40대에서도 자주 발생하고 섬 시프교은, 사시프교은이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발병 연령이 다양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오십견은 특별한 외상이 없고 경미한 외상 후, 고령은 무리한 사용 후 견관절 주위에 둔통이 시작되며 점차 통증이 심해져 관절운동에 제한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어느 날 갑자기 이유도 않은 아픔을 느끼기 시작한다 고 아니며 뒷좌석에 물건을 갖고 있을 때 옷을 입고 팅크 우루 때 가벼운 통증을 느끼기 시작한 날로부터 2~3개월 때 때 로이 넘기면서 본격적으로 증상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특히 유착이 진행되어 밤에 더 아픈 "night통"이 특징입니다. 때때로 지날수록 통증의 강도가 더해져 물리치료가 나쁘지 않고 운동치료요법 등에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깨 관절을 둘러싼 관절낭이 두꺼워져 주변과 유착되어 발생하고 움직이는 것에 제한을 초래하며 통증이 발생합니다. 종래는 5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 주로 발생한 오십견이 요즘에는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신체 활동의 부족 또는 반대로 무리한 운동 등의 요인에 의해서 20~30대 젊은층까지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주로 당뇨과인 갑상선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흔히 발생하는 하과인 외에도 외상, 장기간의 깁스, 회전근개 파열, 석회성 건염 등에 의한 2차성 강직을 초래하는 오십견이 모두 발생활할 수 있습니다.


    >


    #50어깨의 예방에서는 평상시 관절에 무리한 힘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건을 들 때는 팔을 어깨에 가까이 대고 어깨에 무게가 기울지 않도록 하고 옆으로 누우면 관절이 어긋날 수 있으니 똑바로 누워 잠을 자도록 하세요. 또, 평소의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견관절 체육을 실시하는 것이 오십견 증상의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먼저 오십 어깨가 진행되었는데, 견관절의 가동범위를 줄이면서 경직된 관절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적은 가동 범위에서 천천히 움직이면 관절 주변의 긴장되었던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초기의 경우, 약물치료와 프롤로우치료(인대화주사), 체외충격파 등 보존적 오십견치료 방법을 우선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인체에 무해한 고침투압 용액 주사액을 관절 초 sound 파도를 보면서 통증 부위에 정확히 주사하는 치료법입니다. 이때 사용되는 고침투압 용액은 체내에서 국소적인 염증반응을 최초로 시작하여 모아진 염증세포가 다시 건강한 염증사이클을 유도하여 인대과인 연골을 재생시켜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안전한 치료제 사용으로 고령 환자도 치료가 가능하여 수술이 아닌 주사로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입원, 마취, 절개가 불필요하고 치료 부담이 적으며, 빠른 초상가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체외 충격파는 오십견에 의한 어깨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으로, 고에그 대지 충격파를 통증 부위에 대고 근골격계로 정밀하게 전달하여 혈액의 제공을 증가시키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세포의 활동을 둔화시켜 전반적인 신경 민감도를 저하시키는 방법이다. 물리치료, 약물치료, 한방치료 등의 보존적 비결에도 호전되지 않는 환자에 대한 적용이 가능합니다.


    >


    오십견은 초기에 치료하면 일상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을 줄이고 손상부위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만큼 어깨 건강을 위해 장기간에 걸쳐 어깨를 고정시키는 것은 삼가고 가벼운 체육이나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실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고도일 병원은 일시적인 통증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치료 후에도 운동치료, 교정치료 등을 통해 재발을 방지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도와주고 있어 환자의 치료 만족도는 높습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수술적으로 오십견의 치료가 가능하므로 병원 방문을 두려워하고 이야기라고 18년 비수술적 치료의 노하우 고도 1병원에 내원하고 상담을 받아 보세요. "감사하다.


    >


    >


    #오십견#고도 1병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