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인병 대표 질환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2:20

    >


    혈압이라고 하는 것은 혈관에 가해지는 혈액의 압력을 의미합니다. 정상 혈압은 하나 20/80, 즉 수축기 혈압은 하나 20mmHg이하로, 이완기 혈압은 80mmHg이상이어야 합니다.


    >


    고혈압은 1단계와 2단계에서 자신 누구에 1단계는 140/90이상 2단계는 160/100이상으로 구분합니다.고혈압의 원인은 매우 복합적이어서 무엇과도 꼭 집어 스토리할 수 없지만 잘못된 식습관 이자신,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체중체형의 체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그리고 저혈압은 90/60이하에 최고 혈압이 하나 00mmHg보다 낮은 경우를 이 말을 말한다. 고혈압은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해야 하는 반면 저혈압은 혈압이 낮아도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자주 현기증이 나고 힘든 경우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혈압은 어느 병원에 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따로 혈압을 재보지 않아도 제가 고혈압인지 저혈압인지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릴테니 한번 체크해 보세요.


    >


    고혈압 자가진단 테스트


    이 중에 4항목 이상이면 고혈압을 알아봐야 합니다.


    >


    저혈압 자가진단 테스트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낮은 혈압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혈압은 여름에 moning이 되고 겨울에는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부가 찬 공기와 접촉하면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혈관이 수축하여 혈압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 1정도 추위로 인한 혈압 상승이 더 뚜렷할 것이다.  겨울에 난방이 되는 타タ한 방에 있고, 갑자기 차가운 밖으로 나쁘지 않고 마스크의 혈압이 오를 수 있는 것입니다.


    >


    또한 꾸준히 찬물로 몸을 감은 머리 감기도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되지요.고혈압 환자에게 갑작스러운 혈압 상승은 심근경색이 과도한 발작 등의 합병증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따라서 혈압이 조금이라도 높은 저혈압이라면 평소 과도한 혈압을 잘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혈압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낮은 혈압이라면 평소 나쁘지 않은 혈압을 잘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저의 한가지, 요즘부터 이야기를 써나가는 건강한 생활습관만이라도 꼭 실천해보세요!


    >


    첫째, 꾸준히 운동하는 것, 고혈압에 있어서 운동은 혈관을 넓히고 탄력을 유지하는 최고의 노하우입니다. 걷기,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특히 걷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30분 이상 걸쳐야 합니다.수영은 심장 혈관을 자극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반면 고혈압인 분들은 겨울철에는 러닝머신운동이나 골프, 등산, 다이빙, 축구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운동도 자제해주세요.


    >


    둘째, 적절한 수면과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이 뻣뻣해지고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로감과 함께 긴장감이 높아지고 혈압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됩니다.그러므로 7시 나카 이상 충분히 자고 휴식과 취미, 명상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풀어 줘야 합니다.


    >


    3번째, 주량 조절하는 과도한 음주는 독입니다. 그러나 몸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소량의 알코올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할 수도 있으니 지혜롭게 조절하세요.


    >


    넷째, 뜨거운 물로 장시간 씻지 않는 낮은 혈압의 경우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목욕하고 본인 샤워를 하면 혈관이 넓어져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주의하십시오. 또 장시간 누워 앉아있다가 스스로 일어날 때는 천천히 움직여 어지럼증을 예방합니다.


    발병 연령은 오전이 되면서 발병률이 높아지는 대표적인 성인병인 고혈압은 추운 겨울 기온이 내려갈 때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https://youtu.be/lkwwfuLSXKc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