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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심 제한속도 하향 조정…“때때로 지연 없이 교통사건 줄인다”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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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심에서의 통행 제한 속도가 오전에 지면, 이동시에는 항상 멈추는가? 사실 그 차이는 미미했다.



    서울시와 한국 교통 안전 공단이 도심 주요 도로와 중앙 버스 전용 차선을 연구한 결과, 도심 구간 주행 속도를 60km/h로 50km/h에서 아침 추는 경우 추가되는 시간은 하나.9분에 불과했습니다. 제한속도보다 교차로, 신호대기, 주행차선 선택 등이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다.



    택시 이용에도 큰 불편은 없는 것으로 연구됐다. 봉천동 양재 시민의 숲(하나 2km)구간을 60km/h와 50km/h속도로 왕복 운행한 결과, 요금 차이는 하나 00~200원, 통행 시간은 0~2분 정도의 차이를 보였다.



    서울시는 20하나 8년 세종로 사거리~흥인지문 사거리 2.9km구간의 제한 속도를 50km/h로 낮췄다. 그 결과, 해당 구간 교통뭉지에 건수는 한개 5.8%, 부상자 수는 22.7%각각 줄었다. 지난해 하나 2월에는 중앙 버스 전용 차로 전 구간에서 사업을 확대했으며 202나이 4월부터 내부 순환로와 동부 간선 도로 등 도시 간선 도로의 제한 속도를 50km/h로 제한하는 방안이다.



    이 같은 통행속도 제한조치는 보행자 안전과 교통사고 감소가 목적이다. 데힝 민국 교통 안전 공단에 따르면 60km/h에서 충돌 사고가 일어났을 때 보행자 중상 실현성은 92.6%로 연구됐지만 50km/h에서는 72.7%, 30km/h에서는 하나 5.4%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박·헌준 기자 hj.park@motorgraph.com[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 그래프(http://motorgraph.com)]



    모터그래프(http://motorgraph.com)로 원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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